애플 제품 구매하실 때 여러분들이 공식 매장을 방문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도 그렇지만,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이 더 싼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공식 매장에서 구매한다면, 재고만 있다면 배송을 기다릴 필요도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엄청난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느 새부터 인터넷에서 구매하는 것이 당연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오늘은 애플 제품을 인터넷 가격과 동일하게 공식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1. 애플 프라이스 매치 시스템
애플의 프라이스 매치 시스템은 애플의 공식 리셀러 (대표적으로 쿠팡) 가 제공하는 가격이 공식 매장에서 제공하는 가격보다 더 낮은 경우, 해당 가격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해 줍니다.저도 최근 쿠팡에서 애플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예전과 달리 카드사 혜택이 거의 없다시피 하여 금액 메리트만 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따라서 애플 매장에 직접 방문하실 환경이 된다면, 쿠팡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품목의 가격과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을 비교하여, 온라인이 저렴하다면 (제가 장담하는데 100% 매장이 무조건 더 비쌉니다.) 계산하실 때에 애플 프라이스 매치 시스템을 이야기하며 쿠팡에서 해당 제품의 화면을 보여준다면, 그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게 되는 것이죠. 아마 이 소식이 널리 퍼진다면 애플 매장에서 구매하는 사람들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
오늘은 애플 프라이스 매치 시스템이 가장 메인 이야기이지만, 사실 애플 제품을 구매할 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입니다. 사실 학생 복지 스토어가 더 저렴한 경우도 있지만, 신학기 프로모션과 거의 차이가 없기도 하고, 학생복지스토어에서는 원하는 옵션(용량, 사양, 색상 등)의 제약이 큰 경우가 많고 물량이 적어 품절이 되는 경우가 많아 논외로 하겠습니다. 아무튼, 애플 신학기 프로모션은 1년에 총 2번 대학생 개강 시즌인 2월과 8월 무렵에 대략 1달 내외로 꽤 오래 진행하는데, 이런 기간을 노려서 구매하시면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답니다. 올해의 신학기 프로모션은 아쉽게도 종료된 것 같지만, 꼭 구매하고 싶지만, 조금 기다려도 된다면 올해 하반기의 프로모션 기간을 노리는 것도 방법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 설명한 것이 있으니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애플은 신학기 프로모션을 매년 진행하고, 방식이 조금씩 변화하고는 있지만, 대부분 “악세사리 끼워팔기”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악세사리가 필요하셨던 분들은 그냥 쓰시면 되는 것이고, 꼭 필요하지 않은 분들은 미개봉 중고 상품으로 중고거래를 이용한다면 할인 효과를 보는 것과 같으니 굉장히 유리한 방법인 것은 맞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애플 제품을 공식 매장에서도 온라인과 같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매장에서 사는 것이 가장 주저되는 이유가 가격이었는데, 이러한 제약이 완전히 사라져서 좋습니다. 물론, 인터넷 쇼핑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굉장히 편리하고, 특히 쿠팡은 배송이 굉장히 빠르기로 유명해서 불편한 점은 크게 없었습니다. 그러나 소비자 입장에서 선택지가 늘어나는 것은 항상 좋은 일이기 때문에 이러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다면, 상황에 따라서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겠죠? 또 좋은 정보를 여러분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