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날파리 퇴치 방법!! (feat.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이제 점점 날이 더워지면서 집 안에 날파리가 점점 꼬이기 시작할텐데요, 날파리를 퇴치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날파리가 좋아할 환경 자체를 만들지 않는 것입니다. 여름철에는 특히 음식물이 빠르게 부패해 냄새가 심하고 날파리가 더욱 더 꼬이기 마련인데요, 매일 매일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자니 얼마 모이지도 않은 음식물쓰레기를 버리는 것도 일이고, 냉동실에 얼려서 보관하자니 찝찝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럴 때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가 정말 효과적입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에도 정말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편리하고 관리도 쉬운 미생물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현재 33% 할인 적용중이니 구매는 아래를 확인하세요.

이번 여름, 날파리 걱정 없애줄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구매 바로가기

1. 미생물 방식의 압도적인 장점

음식물 쓰레기 처리 방식은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크게는 분쇄식, 가열 건조식, 그리고 미생물 방식 이렇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쇄식의 경우, 환경부 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에는 모두 설치 자체가 불법일 뿐만 아니라, 방식 자체가 싱크대 하단에 설치하여 고정된 기계가 음식물을 분쇄해서 그냥 물과 같이 버리는 방식이라, 오히려 여름철에 악취가 올라오고, 음식물이 끼어있으면 날파리가 더 많아지게 됩니다. 그러면 선택지가 가열 건조식과 미생물 방식 이렇게 두 가지만 남게 됩니다. 가열 건조식의 경우, 음식물을 가열, 건조하여 부피를 줄이고 냄새를 없애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는 방식입니다. 확실히 그냥 버리는 것보다는 효과적이지만, 쓰레기가 여전히 남는 문제가 있습니다.

미생물 방식은 어떨까요? 미생물 방식은 자연에서 일어나는 분해 과정을 기계 안에서 촉진시키는 것이라 가장 안정적인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방식 자체도 안정적이지만, 가장 큰 장점은 음식물을 기계 안에 넣기만 하면 더 이상 할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음식물을 넣어주기만 하면 미생물들이 이를 분해해서 흙과 같은 성분으로 바꾸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통이 꽉 차면 일부를 덜어내어 일반쓰레기로 버리거나, 실제로 흙과 같은 성분이므로 퇴비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

방법 자체가 너무 간편하기 때문에 이 미생물 방식을 사용하면 주기적으로 냄새나는 음식물 쓰레기를 봉투에 넣고 묶어서 들고 가는 상황으로 돌아갈 수 없게됩니다. 분해할 수 있는 것들도 정말 광범위한데요, 지방이 많고 섬유질이 많은 음식물들도 오래 걸릴 뿐, 완벽하게 분해가 되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이번 여름, 날파리 걱정 없애줄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 구매 바로가기

2. 1인 가구 OK!

미생물 방식의 가장 큰 단점이라 함은 미생물이 죽는 경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미생물이 싹 다 죽는 경우는 정말 보기 드물고, 미생물의 활동이 저해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는 음식물 쓰레기의 양을 너무 많이 지속적으로 넣는 경우에나 볼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의 양이 적은 경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1인 가구에서 활용하는 경우, 버리는 양이 너무 적어 미생물이 죽을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약 2주동안 아무것도 넣지 않아도 미생물은 죽지 않았고, 미생물이 과식에는 약하지만, 단식에는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히려 음식물쓰레기가 많이 나오지 않아 매번 음식물 쓰레기를 모아서 버릴지, 바로바로 버릴지 고민이 많은 1인가구에 정말 적합한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거주하시는 지역에 따라서 지원금을 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에 정리해 두었으니, 혹시 지원금까지 받고 구매하실 수 있다면 가장 좋으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음식물 쓰레기 지원금 받고 구매하자!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링크를 통해 구매하셔도 금액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수수료를 통해 블로그 운영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원은 양질의 포스팅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