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스팀에서 핫한 무료게임 원스휴먼의 인기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처음 플레이할 때부터 무료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플레이할수록 정말 수집요소가 많은 게임이고 여기 저기 많은 정보가 흩어져있어서 한번에 정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준비해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정말 궁금해하실 무기 세팅법, 모듈 파밍에 관한 모든 것, 방어구 세팅법, 각종 파츠 획득 방법 등, 게임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주지 않는 것들을 다루겠습니다.
1. 무기 세팅법
모든 게임에서 그렇겠지만 무기 세팅방법은 딱히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따라서 정말 많은 빌드들이 존재할 수 있고, 각자 상황에 맞는 빌드를 맞추어 나가는 재미도 있겠지만, 아무런 정보가 없으면 뭐가 좋은지 알기 어렵죠. 아래는 제가 직접 플레이했던 빌드들인 전설(노랑) SCAR 세팅방법과 전설(노랑) 데저트이글 세팅에 대한 자세한 정보입니다. 추가로 플레이하는 빌드가 생긴다면 계속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데저트 이글 세팅
2. 모듈 종류 및 파밍 위치 총정리
모듈은 이 게임의 최종 컨텐츠인 만큼, 초반부터 너무 급하게 맞추려고 하실 필요는 없고 게임이 어느 정도 진행된 후 부터 맞추시기 시작하면 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드리는 것은 하드모드가 열리는 2주차에 기본적인 세팅만 갖추시고, 마스터 단계가 열리는 3단계에 본격적인 세팅을 맞추시면 되는데, 뭐가 기본적인 세팅이고, 뭐가 본격적인 세팅인지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듈을 살펴보시면 가장 먼저 색깔이 구분이 되어있고 그 다음 “코어효과” 와 “옵션 효과”가 있습니다.색깔은 그 모듈의 등급을 의미하는 것이고 이 게임에서 등급을 나타내는 방식이 그대로 적용되어 직관적으로 알 수 있을 겁니다. 황금색이 가장 좋고, 보라-파랑-초록-흰색 순으로 등급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황금색 모듈은 게임이 시작된 첫 주에는 아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딱히 신경을 안쓰시고 진행하시면 되고, 2주차가 열려 하드 모드 사일로와 하드모드 보스가 열리기 시작하면 그때부터 기본적인 세팅을 위해 제어기를 소모하시며 진행하면 됩니다. 1주차에는 제어기 사용을 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각 방어구별 코어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이 주로 사용하시게 될 전설 모듈 기준입니다.
헬멧 모듈
화력 추격 : 첫 50% 탄창 발사 속도 +10%, 나머지 50% 탄창 총기 데미지 +30%
무중생유: 빈 탄창 장전 시, 장전속도+10%, 원소 데미지 +20%, 5초간 지속되며, 다음 장전 시 리셋
가득 참 : 빈 탄창 장전 시 탄창 용량+ 30%
어드밴티지 : 장전 후 2초 내 크리티컬 확률+ 10% 크리티컬 데미지 + 20%
트랜스 전문가 : 사거리 – 25%, 발사 속도 + 10%, 트랜스 데미지 +20%
정밀 타격 : 약점 부위 명중 후, 약점 데미지 +12%, 3초간 지속되며 스택 중첩 가능
원소 조종 : 원소 데미지 +10%, HP가 90% 이상일때, 추가로 +10%
럭키 딜러 : 추가 약점 데미지를 입힐 수 없으며 크리티컬 확률 + 10%, 크리티컬 데미지 +30%
상의 모듈
*(상의 모듈만 유일하게 딜 증가에 기여하는 모듈이 없다!)
트랜스 면역 : HP가 60% 미만일 때, 디버프 트랜스 상태 해제(쿨타임 15초)
지속 수호 : 비전투 상태에서 5초마다 수호 효과 1스택 획득, ㅊ최대 5스택, 데미지를 5회 입을 때마다 수호 효과 1스택 소모하며 8%의 보호막 획득, 3초간 지속
우세 대항 : 비전투 상태에서 5초마다 10% 데미지 감소 1스택 획득, 최대 5스택, 피격시 1스택 제거
머리 부분 보호 : HP가 70% 이상일 때, 자신의 머리는 약점으로 간주되지 않음
정면 충돌 : 7m 범위 안에 적군 유닛이 있는 경우 데미지 감소 10%. 적군의 근접 공격을 받은 후, 추가로 10% 감소, 5초간 지속
절망 탈출 : HP가 30% 미만일 경우, 데미지 감소 20%, 치료 효과 +20%
세력 보존 : HP가 60% 이상인 경우, 처치 시 자신이 잃은 HP의 15%만큼 HP 회복
빠른 컴백 : 치료 주사 사용 시 이동 속도 +20%, 2초간 지속, 예비 탄창에서 타낭에 100%까지 장전
치료 수호 : 치료 주사 사용 시, 데미지 감소 40% (피격 데미지) 2초간 지속
*파란색 모듈 크리티컬 피해 강화 : 크리티컬 확률 +2%, 크리티컬 데미지 +12% (대체용으로 주로 사용하는 파란색 모듈)
하의 모듈
트랜스 증폭 : 매번 빈 탄창 장전 후, 트랜스 데미지 +10%, 12초간 지속 (최대 3스택 중첩)
크리티컬 프렌지 : 비근접 무기 매회 크리티컬 시, 크리티컬 데미지 +5%, 최대 45%, 장전 액션 후 제거
총알 블랙홀 : 총기 데미지 +5%. 탄창에 총알이 5발 줄어들 때마다 총기 데미지 +4%, 최대 +20%
마지막 기회: 재장전 후 3번 명중 시 약점 데미지(탄창 용량의 50% 미만으로 제한)+50%
재보급 : 적 처치 후 예비 탄창에서 총알 2발 장전(탄창 용량의 50%를 초과하지 않음), 총기, 트랜스 데미지+10%, 장전할 때 까지 지속
정교한 충전 : 이전 탄창의 약점 명중률 10%마다 원소 데미지 +4%, 최대 25% 증가, 10초간 지속, 장전시 다시 계산.
백발백중 : 20m 이상의 적군 명중시 약점 데미지+10%, 1미터 초과시마다 약점 데미지 +1%, 최대 20%
근접 전투 : 근접 데미지 +30%, 근접 처치 후 최대 스테미나의 20% 회복, 8초간 근접 최종 데미지 +20%
신발 모듈
피크 타임 : 현재 백분율 HP가 낮아질 대마다 근접,총기, 트랜스 데미지 +4%
차근차근 : 근접, 총기, 트랜스 데미디 +10%, HP가 90% 보다 높을 시 추가로 +10%
강 건너 불구경 : 7m 범위 내에 적이 없는 경우, 총기,트랜스 데미지 +15%
엄호 준비 :4초 동안 어떤 데미지도 받지 않으며 근접,무기,트랜스 데미지+20%, 30초간 지속 (보너스 효과 종료 후 데미지 판정 재진행)
전장 수확 : 적 2명 누적 처치 후, 예비 탄창에서 탄창에 100%까지 장전
장갑 모듈
원소 강화: 원소(블레이즈, 플라즈마, 프리징, 폭발) 데미지 +18%
근접 강화 : 근접 데미지 +20%
트랜스 강화 : 트랜스 데미지 +20%
약점 강화 : 약점 데미지 +25%
크리티컬 피해 강화 : 크리티컬 확률+10% , 크리티컬 데미지 +15%
총기 강화 : 총기 데미지 +15%
크리티컬 강화 : 크리티컬 확률 +15%
마스크 모듈
전면 수배 : 표식 상태인 적에 대한 크리티컬 확률 +10%, 크리티컬 데미지 +25%
기린 번개: 파워 서지 20회 발동 후, 총기로 다음 명중 시 목표 지점에 번개 소환(200% 초감각 강도 플라즈마 원소 데미지)
싱글 블래스트 : 폭탄으로 한 명의 적에게 데미지를 가했을 시, 불안정 다이너마이트 최종 데미지 +25%
정밀 속사 : 패스트 거너 상태에서 약점 데미지 +30%
정밀 바운스 : 6번째 발동된 바운스가 정밀 바운스가 되며, 데미지 계수 +100%, 반드시 크리티컬 발동
폭발 파편 : 20번째 발동된 유산탄이 붐버 유산탄이 되며 유산탄 데미지 계수 +300%, 반드시 크리티컬 발동
지속 빙결 : 프로스트 윈드 지속 시간이 길 수록 프로스트 윈드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 +60%
중도 화상 : 플레임 스택 당 추가로 +3% 초감각 데미지
기폭 지연 : 폭발 전에 5회 명중마다 폭발의 최종 데미지 +25%
오직 속도만이 살길이다 : 패스트 거너 중첩 스택수 +5, 스택당 발사 속도 추가로 +1%
파세 바운스 : 바운스로 HP가 50% 이상인 적 명중 시, 바운스 최종 데미지 +50%
전원 수배 : 적을 표시할 때마다 데미지+5%, 3스택 중첩 가능하며, 8초동안 지속
일망타진 : 프로스트 윈드 내에 적이 많을수록 프로스트 윈드 최종 데미지 증가, 최대 +60%
첫 감전 : 파워 서지 트랜스 상태가 아닌 적에게 파워 서지시 최종 데미지 +30%
정방향 격파 : 유산탄 약점 명중 가중치 +100%, 유산탄 약점 데미지 +25%
딥 익스플로전 : 플레임 상태인 적에게 입히는 크리티컬 데미지 +40%
일인 전선 : 리버스 워페어 범위 -30%, 자신이 중무장 상태일 때 데미지 +15%
경장포 : 리버스 워페어 내부에서 더 이상 무적 상태가 아니며, 중무장 상태에서 데미지 +12%
모듈 별 파밍 위치
각 방어구 모듈은 사일로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하드 모드 난이도에서 제어기를 사용하면 2개의 전설 모듈, 마스터 모드 난이도에서는 3개를 확정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노말 난이도에서는 확정이 아니기 때문에 수량이 한정적인 제어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모자 모듈 : 사일로 알파
상의 모듈 :사일로 서쪽 탑
하의 모듈 : 사일로 극한의 설국
신발 모듈 : 사일로 페이
장갑 모듈 : 사일로 시그마 (시그마는 독특하게 하드모드부터 장갑 확정드랍을 합니다)
마스크 모듈 : 사일로 다크헬
각 사일로별로 히든 보스가 있는 사일로들이 있어 뺑뺑이를 돌 때, 파밍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고, 각 히든보스들도 사일로에 맞는 부위의 모듈을 주기 때문에 꼭 잊지 말고 도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모듈별로 <접미사>가 붙는데 이것은 옵션 효과의 첫줄이 고정된 상태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접미사는 <격렬>인데, 이는 첫 줄이 반드시 크리티컬 데미지로 붙기 때문에 대부분의 빌드에서 격렬을 사용합니다.
그 외에 많이 쓰이는 접미사는
<어빌리티> 원소 (블레이즈, 플라즈마, 프리징, 폭발) 데미지 증가와
<정밀> 약점 데미지 증가
정도가 있습니다.
3. 무기 모듈
무기 모듈의 경우 총기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이야기할 내용이 정말 길기 때문에 때문에 새로 글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각 무기별로 파밍해야 하는 필수 파츠,(악세사리)에 대한 정보도 같이 정리해볼 예정입니다.
무기 모듈 설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