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시계들이 많아 날짜를 보기 편해졌다고는 하지만, 윈도우 작업표시줄의 기본 설정에는 요일이 표기되지 않죠? 정말 간단한 방법으로 요일을 표시할 수 있으니 한번 설정해보시길 바랍니다. 사소한 것이지만 정말 편합니다!
1. 원도우 11 설정방법
설정 > 시간 및 언어에 들어가보면 언어 및 지역이 보이실 겁니다. 이걸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이런 창이 뜰텐데요, 여기서 아래에 있는 추가 설정을 눌러줍니다.
날짜 선택해주면 됩니다.
그 다음이 중요한데요, 간단한 날짜 라고 표기된 부분에 한칸 띄우고 문자를 입력해주면 되는데요, 표기 방법의 차이이니, 세가지 중 마음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세글자가 표기되면 좋을 것 같아 한칸 띄우고 ‘(‘ddd’)’로 하겠습니다.
그러면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2. 그래서 이게 뭐가좋나요?
우선 날짜를 확인하기 위해서 캘린더 앱을 설치하거나, 추가작업 없이 한눈에 볼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가장 큰 장점은 PC카카오톡인데요, 기존에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아래처럼 그냥 날짜만 찍힙니다.
그러나, 설정을 마치고 나면,
이런식으로 모두 요일이 나타나니, 밀린 카톡이 언제쯤 왔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하겠죠? 정말 편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요일을 나타내는 설정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사소하지만 다양한 꿀팁들을 공유드릴 예정이니, 마음에 드셨다면 주변에 공유해주세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