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운전 마일리지, 하루라도 빨리 신청하고 벌금 면제받자! (feat. 장롱면허)

운전을 하고 계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벌점 관리는 그렇게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항상 신경써야 하는 일이죠? 운전을 하지 않으시더라도 면허증만 있다면 신청하여 벌점을 상쇄할 수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꼭 가입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피할 수도 있기 때문이죠.

1. 착한 운전 마일리지?

먼저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운전면허증을 소유한 서럼아 1년동안 무사고, 무위반을 한 경우 10점의 마일리지를 적립해 주는 개념입니다. 무사고는 사고를 내지 않는 것을 의미하고 무위반은 벌금, 과태료를 내지 않는 경우입니다. 장롱면허이신 분들은 신청만 해도 매년 10점씩 적립을 할 수 있다는 뜻이 되는거죠. 이 마일리지 제도는 한번 신청하고 1년동안 잘 지켜 마일리지 적립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갱신되고 중간에 삭제되는 경우도 없어 잠깐 시간을 내어 신청하면 계속 적립이 되기 때문에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만약 위반을 하셨더라도, 그 다음날부터 다시 신청할 수 있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하러 가기

2. 착한 운전 마일리지의 장점

운전면허 벌점이 40점이 넘어 면허 정지 위험에 처했을 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애초에 이런 일이 없으면 가장 좋겠지만 사람일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해 두는 것이 좋겠네요. 그 전에 미리 벌점 항목을 체크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벌점이유
100 점속도위반 (시속 100km 초과)
음주운전 (혈중 알코올 농도 0.03~0.08)
보복 운전으로 형사 입건
80 점속도위반 (시속 80km 초과)
60 점속도위반 (시속 60km 초과)
40 점경찰 공무원 정차 명령 3회 거부
난폭 운전으로 형사 입건
30점속도위반 (시속 40km 초과)
중앙선 침범
고속도로 갓길 주행
버스 전용차로 주행 위반
15점속도위반 (시속 20km 초과)
신호 위반 / 지시 위반
앞지르기 금지 위반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10점안전운전 의무 위반
보호자 보호 불이행
지정차로 통행 위반
진로 변경 방법 위반
운전면허 벌점 목록

생각보다 깐깐한 내용들이 많네요. 안전 운전을 하여 벌점을 받지 않으면 가장 좋지만, 만약 벌점을 받았다면 다음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1년동안 121점 이상, 2년동안 201점 이상, 3년동안 271점 이상이면 면허가 취소되게 됩니다. 취소당하는 일은 없으셔야 합니다. 면허가 취소되게 되면 구제받을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벌점이 40점 미만인 경우, 사고나 위반 없이 1년이 지나면 자동으로 소멸되게 됩니다. 그러나 40점 이상인 경우, 벌점감영 교육을 받으면 20점 감경이 되지만, 그래도 40점을 초과하는 경우 1점당 1일의 정지를 당하게 됩니다. 여기서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활용한다면 지금까지 쌓은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운전면허 정지를 없앨 수 있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