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3칩셋 탑재, 아이패드 에어 6세대 루머,출시일

아이패드 에어 5세대가 출시한지 벌써 2년이 다 되어가는데요, 이제 슬슬 루머들이 많이 나오는 것을 보니 아마 2024년 3월에서 6WWDC사이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관련하여 루머들을 정리해봤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번 아이패드 에어 6세대, 기대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M3 프로세서 탑재?

현재 아이패드 프로 라인에서 사용하고 있는 M2 칩셋, 혹은 새로운 M3 칩셋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역시 M1칩을 탑재하며 많은 놀라움을 주었는데요, 이러한 기조를 바탕으로 M3칩의 탑재도 예상하고 있는 분위기이긴 하지만, M3칩 탑재는 아직 가능성의 영역이기는 합니다. 아이패드 프로에서 M2칩을 탑재하고 출시한지 벌써 1년이 넘은 지금, M2칩 이상의 프로세서 탑재는 거의 기정사실인듯 합니다.

최근 아이패드에서도 파이널컷 사용이 가능해진 이후, 더 향상된 프로세서의 탑재는 언제나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2. 더 큰 아이패드 에어?

작년 6월 애플은 맥북 에어에서도 대화면의 맥북 에어를 선보인 바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아이패드 에어 라인에서도 동일한 기조로 10.9인치의 기존 아이패드 에어 사이즈 출시와 더불어 12.9인치의 대화면 아이패드를 선보일 것이란 전망도 있습니다. 단순한 루머가 아니라 저명한 애플의 소식통 9to5 Mac의 주장이라 어느정도 진지하게 출시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지금까지는 대화면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아이패드 프로밖에 선택지가 없었는데 좋은 소식이 될 수 있겠네요. 현재 아이패드 프로에서만 12.9인치의 대화면을 찾아볼 수 있지만 내년부터 선택지가 넓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그러나 아이패드의 경우, 맥북과는 다르게 미니라인, 일반라인, 에어라인, 프로라인 이런 식으로 어느정도 규격화가 이루어진 부분이 있어 아직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3. 유선/무선 업그레이드

아이패드 에어 6세대는 Thunderbolt 포트의 탑재가 매우 유력해보입니다. 무선의 경우에는 WI-FI 6E, 그리고 Bluetooth 5.3의 탑재가 유력해보입니다. 이런 식으로 출시되면 정말 좋겠지만 애플의 특기인 급나누기가 어디에서 이루어질지 걱정되는 부분이겠네요.

4. 출시 가격

가격은 미국 기준 동결로 예상됩니다. $599로 현재의 환율을 고려해보았을 때, 93만원정도가 될 예상이지만, 환율의 변동이나, 가격의 변화는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종합적으로 살펴보았을 때, 전작인 아이패드 에어 5세대와 비교하면 꽤 변경점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정보가 나오는 대로 빠르게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